하양에는 숨겨진 맛집이 많다. 아직 오늘은 그 중에서 맛있는 돼지찌게 집에 다녀온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상호는 "내고향추어탕"이지만 추어탕, 돼지찌게, 오뎅찌게, 된장찌게, 김치찌게, 고디탕, 닭계장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이 집에 5번 정도 방문했는데, 어찌된 이유인지 갈 때마다 돼지찌게만 주문하고 있다. 이 날도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다시 찾게 되었다.

 

 

상호 : 내고향추어탕

주소 : 경북 경산시 하양읍 조산천동길 26 (동서리 640-20)

전화번호 : 053-857-9292

결재 : 카드결재 가능

주차 : 별도 주차장 없음. 주변 도로에 눈치껏 주차(하양 장날인 4일과 9일은 주차하기 힘들어짐)

 

 

<사진1. 내고향추어탕 메뉴판>

 

 

<사진2. 내고향추어탕 돼지찌게1>

- 주문한 돼지찌게와 반찬들이 세팅되었다. 반찬은 찾을 때마다 조금씩 다르게 제공된다.

- 돼지찌게의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보통은 먹기 좋게 매콤하다. 매운 것을 싫어한다면, 안 맵게 주문해야 한다.

 

 

<사진3. 내고향추어탕 돼지찌게2>

- 두툼한 돼지고기와 각종야채, 당면 등이 들어가 있다.

 

 

<사진4. 내고향추어탕 내부>

 

 

이 집은 하양꿈바우시장 맞은편(북쪽)에 있다. 하양 드림마트와 삼우궁전아파트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보통 읍내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식당이다. 내부는 <사진4>와 같이 4인용 테이블이 6개씩 양쪽으로 나눠져 있다. 신발을 벗고 앉아서 식사를 하는 구조이다. 주방은 "조금" 개방형으로 만들어져 있다.

 

이 식당의 상호가 내고향추어탕이니 추어탕이 가장 맛있을거 같은데, 주위에 추어탕을 먹어본 사람들의 평가는 생각보다 좋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나는 이 식당을 찾으면 항상 돼지찌게만 주문하고 있다. "오늘은 다른걸 주문해야지!" 하고 방문했다가도 막상 자리에 앉으면 돼지찌게가 생각나는 곳이다.

 

기본 반찬들도 모두 맛있다. 식당을 찾을 때마다 기본 반찬들이 조금씩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돼지찌게는 두툼한 삼겹살, 버섯, 각종야채, 당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운맛을 조절하지 않고 주문하면 맛있는 매운맛이 나는 찌게가 제공되고, 매운 것을 싫어하거나 매운맛에 온 몸의 땀샘이 반응하는 사람들은 안 맵게 주문 가능하다. 보통보다 더 맵게 주문한 적은 없어서 더 매운맛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다.

 

찌게이므로 건더기가 많다. 돼지고기도 충분히 들어가 있다. 면류를 좋아하기에 당면이 들어가 있는 것도 좋다. 참고로 김치찌게에는 당면이 없다. 공깃밥 한 그릇과 함께 하면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된다. 이 정도 품질에 가격도 6,000원이라 부담이 없다. 하양에서 6천원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다. 돼지국밥도 5천원 정도 하지만, 내고향추어탕의 돼지찌게는 그 이상의 맛을 제공한다. 

 

 

 

내고향추어탕에 대한 나의 평점 : 4.5점

- 5점. 그 집을 가기위해 간다.

- 4점. 근처에 갔다가 간다.

- 3점. 근처에 먹을게 없으면 간다.

- 2점. 근처에 먹을게 없어도 안간다.

- 1점. 여긴 아니다.



2018.01.24. 코리.

 

 

관련된 다른 글 보기

[시지맛집] 한남자회수산

[맛집] 영덕대게 대원호 할매집

[맛집] 김광석거리 88식당

[맛집] 대구 두산동 울릉도(해물탕, 해물찜)

'여행맛집_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천 맛집] 송담추어탕  (0) 2018.01.26
[하양맛집] 칭구짬뽕  (0) 2018.01.25
[시지맛집] 한남자회수산  (0) 2018.01.21
남천에서 썰매타기  (0) 2018.01.15
[맛집] 영덕대게 대원호 할매집  (0) 2018.0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