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차공간 부족에 대한 우수사례

 

아파트의 주차공간 부족은 고질적인 문제이다.

 

2019년까지 살았던 아파트의 주차공간 부족 문제에 대한 포스팅에서 아파트의 주차공간부족 문제에 대한 원인을 살펴보았다.

 

2018/02/19 - [일상_tips] - 아파트 주차 공간 부족에 대한 생각

 

일단 법이 문제이고, 현실적으로는 아파트관리사무소장의 관리 의지의 문제이다.

 

 

그러던 중 주차스티커 배부에 대한 안내문이 게시되었다.

 

처음에는 1세대 당 3차량만 주차스티커를 발부한다는 안내가 있었다. 하지만 일부 입주민의 민원으로 인해 세대당 몇 대의 차량까지 주차스티커를 발부할 것인지에 대한 전자투표가 진행되었다.

 

요즘은 아파트의 운영과 관련된 내용을 결정함에 있어 입주민들이 참여하는 전자투표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아파트 주차공간 부족에 대한 입주민 투표

 

 

 

 

아파트 주차공간 부족에 대한 입주민 투표 결과

 

 

관리사무소의 이런 "관리" 업무에 감사드린다.

 

특히나 분양 당시 입주자 모집공고문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관리 업무가 더욱 필요하다.

세대별 계약면적에는 계단, 복도, 주현관 등 주거공용면적과 지하주차장, 관리/경비실, 주민공동시설, 기계/전기실 등 기타공용면적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주택형별 지하주차장 및 지하피트에 대한 금액이 공급금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0.06.02. 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