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에돔 낚시를 2년 정도 하고 있지만, 출조 기회가 많지 않아서인지 낚시 용품에 대한 욕심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최근 편광안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어 하나 주문해보았다.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을 쓰다 보니 새로운 안경(선글라스, 편광안경 등)을 사는 것이 쉽지 않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선글라스는 내 눈에 맞게 도수를 조정한 렌즈를 사용하고 있어서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자주가지 않는 낚시를 위해 편광안경에 도수를 넣기엔 부담이 되다보니 낚시를 할 때는 선글라스를 이용해왔다.

 

함께 낚시를 즐기는 친구가 안경에 꼽을 수 있는 클립형 편광안경을 구입한 것을 보게 되었다. 내가 쓰는 안경에 탈부착이 가능하니 편리하고 가격도 "9,900원 + 무료배송"으로 착해서 하나 구입해보았다. 

 

 

- 위메0에서 투데이특가로 "9,900원 +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 편광클립 전용 보관함 설명서

 

가격은 저렴하지만 전용 보관함과 설명서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편광클립은 안경과는 달리 프레임이 없어서 외부충격으로부터 매우 취약하다. 보관함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편광클립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충분히 보호할 수 있어서 보관상 편리하다. 보관함의 두께와 크기도 슬림해서 낚시 구명조끼의 주머니에 보관하기 좋은 크기이다.

 

 

 

- 편광클립 앞면과 뒷면

- (클립)프레임 : 메탈, TR90 재질, 무광 블랙 컬러

- 렌즈 : TAC재질, 스모크 컬러

- 제조 : 중국 OEM

- 렌즈 두께 : 0.7mm

- 무게 : 6g

- 크기 : 렌즈가로 60mm, 렌즈세로 43mm, 렌즈사이 14mm

 

 

보통 안경과 달리 렌즈를 감싸는 프레임이 없어서 가벼운 반면 외부 충격에 약하게 보인다.

 

내가 쓰는 안경에 부착해보니 별 무게감이 없을 정도로 가볍다. 안경이 무거워지면 코 받힘대가 흘러내리기 마련인데, 편광클립을 부착해도 별 차이점을 느낄 수 없었다.

 

클립 뒷면(안쪽)에는 안경에 결합할 수 있도록 클립이 부착되어 있다. 이 클립이 다소 약해 보인다는 구매 후기글이 있었지만 쓸 만하다. 몇 번 탈부착을 해보았는데 별 어려움 없이 잘 작동된다.

 

 

 

- 내가 쓰고 있는 안경에 편광클립을 부착한 모습

 

편광클립이 내가 쓰고 있는 안경보다 커서 빛이 새어 들어오는 현상이 없었다. 안경에 잘 부착되며, 내 안경의 렌즈를 손상시키지도 않았다.

 

 

 

- 편광클립의 렌즈 플립(flip) 기능

 

편광렌즈를 안경에 부착한 상태에서 편광렌즈를 플립(flip), 즉 들어 올릴 수 있다. 낚시를 하다가 맨눈으로 뭔가를 확인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광클립를 착용하고 운전할 때는 터널에 들어갔을 때 렌즈를 들어 올려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 편광클립 착용 전 후의 바다모습1 (편광렌즈로 보는 바다 속이 위 사진보다 더 잘 보였다.)

 

사실 편광클립을 착용하기 전까지 편광클립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바다에 가서 편광클립을 착용한 후 편광렌즈가 있고 없는 상황을 번갈아가면서 보니 확실히 알 수 있었다. 바다낚시에, 특히 벵에돔 낚시에 편광안경은 필요하다.

 

편광렌즈의 여부에 따라 바다 속을 볼 수 있는 범위에 큰 차이가 생겼다. 편광렌즈가 없으면 벵에돔 낚시에서 중요한 많은 정보를 알지 못한 채 낚시를 하게 된다.

 

 

 

- 편광클립 착용 전 후의 바다모습2 (편광렌즈로 보는 바다 속이 위 사진보다 더 잘 보였다.)

 

낚시 중에는 발 앞 7m 지점의 수심 1미터 내외에서 내 밑밥에 반응하는 수많은 잡어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편광클립 없이는 잡어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또 약 10미터 전방에 던진 내 채비가 꼬임 없이 잘 가라앉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다. 위 사진과 같이 낚시 발판이 높지 않다면 10미터 전방의 수심 1미터까지도 보이지 않지만, 채비의 미끼와 찌멈춤봉이 수면에 떨어진 후 잘 가라앉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벵에돔이 수면으로 피어오르면 입질층 파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중요성을 잘 알지 못해 이제야 편광안경을 구입했지만, 이제라도 구입한게 잘 했다. 다만, 내가 구입한 9,900원짜리 클립과 낚시용품샵에 판매하는 3~5만원짜리 클립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다. 비싼 제품이 빛 반사를 더 잘 막아주어 바다 속이 더 깊게 더 선명하게 보이는 것인지 궁금하지만, 참아야 한다.

 

 

2018.07.25. 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