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메달)을 백악관기념품 샵에서 주문했었다. 기념주화(메달) 3개를 배송비까지 해서 $202.13에 주문했는데, 주문을 취소해야하는 상황 생겼다.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메달) 구입하기" 보러가기

 

 

 

 

 

백악관기념품 샵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주문수량 변경 및 주문 취소" 메뉴가 있어서 클릭해 보았지만 결제 카드를 변경하는 것만 가능했다. 홈페이지에서 수량변경 및 주문취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주문 취소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이메일 주소로 6/15일과 6/18일 두 차례 이메일을 보냈지만, 수신확인 조차하지 않고 답장도 없었다. 국외 카드 결제 건이라 시간이 더 지나면 취소하기 번거롭게 될 것 같았다.

 

- 주문취소 요청 이메일 주소 : rachel@whitehousegiftshop.com, whitehouse@whitehousegiftshop.com

 

 

 

그래서 마지막으로 전화를 걸기로 마음먹었다. 현지 근무시간에 맞춰 우리시간 밤 12시 경에 전화를 걸었다. 워싱턴과 13시간 차이가 있으니, 우리나라 밤 12시는 워싱턴 오전 11시이다.

- 전화번호 : Phone (877) 896-3609

   → 국제전화번호(001, 00700, 00365 등) + 미국 국가번호(1) + 전화번호(877-896-3609)

- 근무시간 : Monday - Friday 9:00 A.M. to 4:30 P.M. EST.

 

 

 

전화기 넘어 유쾌한 중년 여성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 미국 : Good morning. How may I help you?

- 나 : Hello. My Customer ID is ##### and I'd like to cancel my order @@@@@.

      (나 고객번호 #####인데, 내 @@@@@번 주문 취소해줘)

 

Customer ID와 order 번호는 이메일로 받은 invoice 상단에 적혀 있다. 모두 5자리 숫자이다. 나의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를 불러주기 번거로워서 고객번호를 불러줬다. 한 번에 알아먹어주니 고마웠다.

 

 

위 대화 이후에 "취소 요청 이메일 보냈는데 안보더라"고 하니 "미안해, 요즘 너무 바빠서 이메일 체크까지 못했나봐" 등의 몇 마디를 더 주고받은 후 "이제 취소 처리했어, 곧 안내 이메일 보내줄께"라는 답을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통화 후 5일이 지나도록 백악관기념품놈들의 주문 취소 안내 이메일은 오지 않았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주문현황을 조회해보니 주문 내역이 없음을 확인했다. 그리고 카드 승인 내역도 취소되었다. 이렇게 해서 백악관기념품 샵에서 주문한 건을 취소할 수 있었다.

 

 

2018.06.27. 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