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거래소들이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무료 코인 지급 등의 이벤트를 많이 진행했었다.

 

그중 코인원에 가입하지는 않았지만, 인터넷으로 이런저런 정보를 검색도 해봤었다.

 

그러다가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았다.

 

 

코인원 피싱 사기 문자

 

코인원에는 회원가입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겼다. 그래도 문자가 찝찝해서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해봤는데, 회원정보가 없음을 확인했다.

 

"누가 내 개인정보로 가입했는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코인원에 위 문자 스샷을 보내주면 문의해봤다.

 

 

 

코인원 피싱 사기 상담

 

 

상담자께 답변을 받고보니, 코인원 인터넷 주소가 달랐다.

사기 문자의 주소는 coinones.com 이고, 코인원의 정상주소는 coinone.com 이다. "s" 하나 차이다.

 

창의적인 놈들이다.

 


이런 피싱 사기 문자를 받았다는 것 자체가 이미 나의 연락정보와 코인에 관심이 있다는 사실까지 털렸다는 말인 거 같아 씁쓸하다.

 

 

2021.07.14.

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