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API 삼성전자 자동매매 개요

 

 

이전 글 보기

 

10_키움 OPEN API 일봉데이터 가져오기_1

11_키움 OPEN API 일봉데이터 가져오기_2

12_파이참에서 주피터노트북 열기

 

 

 

앞서 1~12번의 글에서 키움 API를 활용해 로그인하고 데이터를 가져오는 등 다양한 방법을 학습하였다. 지금까지는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 동산"의 도움이 컸다.

 

머신러닝 주가예측 및 자동매매를 위해 키움 API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학습하였으니, 앞으로는 내가 생각한 방향으로 코딩을 진행하고, 단기 목표인 1일 5천원 벌기를 시작하고자 한다.

 

 

 

자동매매 개요

 

내가 잡은 폴더 구조이다.

 

data 폴더는 각종 자료를 쌓아둘 데이터 마트이다. 삼성주식 예측에 우선적으로 KOSPI200 종목의 주가를 사용할 예정이다. 유가와 금리 등 각종 경제 지표를 확보해서 data 폴더에 차곡차곡 쌓고, 업데이트하고, 활용할 것이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SQLite를 활용하여 DB를 구조화해볼 생각도 있다. 당장은 csv 파일로 관리할 예정이다.

 

 

kiwoom 폴더는 키움API를 활용해서 진행할 폴더이다. 가장 주된 역할은 주식 매매를 위한 자동주문 역할이다. 그리고 KOSPI200과 같은 시장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서도 활용할 것이다. 주피터 노트북으로 하나씩 만든 후, ".py" 파일로 변환해서 파이참에서 구동시킬 예정이다.

 

 

prediction 폴더는 data 폴더의 자료를 활용해서 머신러닝 모델링을 진행할 폴더이다. 회귀, LSTM 등 다양한 모델링을 통해 삼성전자 주가를 예측하는 모델을 만들고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주피터 노트북을 주로 활용할 예정이다.

 

 

 

 

생각한데로 잘 돼서,

매일 5천원씩 벌어서 딸내미 학원비를 마련할 거다.

투자금을 까먹지나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있다.

 

 

 

 

파이썬을 학습하며 남기는 블로그입니다.
질문, 지적, 조언은 항상 환영합니다.

 

 

 

2021.01.18. 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