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에 또 새로운 식당이 생겼다. 이번에는 동서리에 위치한 "파주닭국수"라는 식당이다. 대백마트 하양점 맞은편 하양청구 2차 옆에 위치한 식당이다.

 

 

하양 파주닭국수에 대한 나의 평점 : 3.3점


- 5점 : 그 집을 가기위해 간다.
- 4점 : 근처에 갔다가 간다.
- 3점 : 근처에 먹을게 없으면 간다.
- 2점 : 근처에 먹을게 없어도 안간다.
- 1점 : 여긴 아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맛집 글의 평점 (이번 글 제외)

 

 

- 상호 : 파주닭국수 경산점
- 주소 :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194 (동서리 1103)
- 전화번호 : 053-215-5225
- 주차 : 식당 앞 공동주차장에 주차가능
- 테이블 : 의자+테이블 30여명 좌석
- 결제 : 카드결제 가능

 

 

 

국수와 닭의 조합은 괜찮다. 면 요리와 따뜻한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 나에겐 닭국수는 훌륭한 한끼 식사이다. 하양에 새로운 닭국수 집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보았다.

 

위치는 하양대백마트 맞은편, 하양청구2차와 인접해 있다.

 

파주닭국수의 가장 큰 장점은 닭국수에 닭 반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보통 삶아서 찢은 닭고기가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곳의 닭국수는 흡사 삼계탕이 떠오르는 비주얼이다.

 

 

 

- 파주닭국수 내부 전경

-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다.

 

 

 

- 파주닭국수 메뉴판

 

주력 품목인 닭국수는 8,500원, 매운 닭국수는 9,000원, 들깨닭국수와 들깨닭죽은 9,500원이다. 닭국수 한 그릇 치고는 가격이 쎈 펜이다.

 

 

 

- 파주닭국수 기본반찬

 

기본반찬은 "김치"가 끝이다. 닭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금과 갈색 소스도 제공된다. 갈색 소스는 머스타드 소스 맛이다.

 

 

 

- 파주닭국수의 파주닭국수(8,500원)

 

주문 후 잠시의 기다림 끝에 닭국수가 제공되었다. 주문하고 음식이 제공되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칼국수면이 익을 정도의 시간인 7~10분 정도였다.

 

뽀얀 국물에 칼국수면과 닭이 보인다. 위에서 밝힌바와 같이 삼계탕과 비슷하게 닭이 통째로 들어가 있다. 한마리가 아닌 반 마리만 들어가 있다. 반마리와 국수를 더하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이다. 숙주나물과 다른 야채들이 씹혀서 아삭한 식감을 준다.

 

국물은 평범한 맛이다. 보통 닭칼국수에서 예상할 수 있는 맛이다. 국수의 질감은 쫄깃한게 괜찮았다.

 

국물도 평범하고, 국수도 평범했다. 특징은 닭이 반 마리나 들어있다는 것이다. 그래도 점심 한 끼에 8,500원은 좀 비싼 편이라 생각한다.

 

 

 

- 파주닭국수 매운닭칼국수(9,000원)

 

매운칼국수는 다소 매콤한 맛을 내고 있었다. 매운 짬뽕처럼 터무니 없이 매운맛이 아니라 괜찮았다. 얼큰하게 한 그릇 하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다.

 

 

 

- 파주닭국수 내부 홍보물

 

 

파주닭국수는 "메뉴 개발에 83일, 그간 실패해서 폐기된 닭만 한 트럭. 이곳에서도 열심히 살겠습니다"라는 홍보 문구가 있다.

 

파주닭국수의 면은 간기능 회복과 시력보호, 당뇨에 좋다는 치커리를 이용한 적근대면을 이용한다. "밀가루에 몸에 좋은 성분을 조금 넣었다"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다. 식감은 쫄깃하고 좋았다.

 

 

이열치열 이라고, 더운 여름날 뜨끈한 국물 한 그릇 할 수 있어서 좋았다.

 

2018.08.21. 코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103 1층 | 파주닭국수 경산점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