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에는 괜찮은 무료 어린이 물놀이장이 많다. 며칠 전에 방문한 남매공원 바닥분수(경산 보건소) 물놀이장에 이어 이번에는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았다.

 

"남매공원 바닥분수(경산시 보건소) 물놀이장" 이야기 보러가기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위치

- 주소 : 경산시 옥곡동 751-77번지 일원

- 빨간색 상자가 물놀이장 위치이다. 위 사진에는 녹지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물놀이장으로 꾸며져 있다.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은 백옥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위 주소로 찾아가면 다소 엉뚱한 곳으로 안내할 수도 있으니 위 지도를 참고해서 찾아가는 것이 좋다.

 

NC아울렛 맞은편의 남천 강변도로를 타고 남쪽(청도방향)으로 쭉 내려오면 만날 수 있다. 경산네거리(영대교, 경산롯데시네마)에서 약 3.3.km 거리이다.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사진 왼쪽에 보이는 대형 튜브(10m x 10m)가 3개 있으며, 이 날은 2개만 운영하고 있었다. 물놀이 튜브 위에는 차양막(차광막, 천막)이 설치되어 있는 것이 매우 마음에 든다. 한 낮에도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 할 수 있다.

 

물놀이장 오른쪽에는 5개 정도의 몽골텐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돗자리를 펴고 쉴 수 있다. 쉬는 공간이 그늘로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했다.

 

바닥에는 부직포가 설치되어 있어 미끄럼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었다. 부직포 몇 군데에 곰팡이가 있던 것을 제외하고는 괜찮았다. 수질 관리를 위해 물놀이 텐트와 부직포 위에서는 신발 착용이 금지되어 있었다.

 

튜브와 구명조끼, 물총의 사용은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었다.

 

안전요원도 3명 정도 있었고, 통제와 안내를 하고 있었다.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이용안내

2018.07.03.부터 2018.08.31.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 50분 운영 + 10분 휴식으로 관리된다. 안전요원들이 호루라기를 불어서 아이들의 휴식을 알려준다. 휴식시간이 정해져있다 보니 "물놀이가 끝났으니 집에 가자" 등으로 아이들의 물놀이를 끊어주기 좋다.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발 씻는 곳

 

물놀이 튜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위와 소형 튜브에 발을 담가서 씻어야 한다. 발을 씻지 않고 물놀이 튜브에 입장을 시도하면 안전 요원의 제지를 받게 된다. 발 씻는 소형 튜브를 통해 흙과 낙엽 같은 이물질을 걸러내고 있었다.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바닥분수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에는 바닥분수도 있는데, 물놀이장과는 분리되어 있다. 위 사진에서 분수너머 흰색 몽골텐트 뒤편이 물놀이장이다.

 

물놀이 쉬는 시간에 분수가 작동되면, 아이들은 분수대로 달려간다.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화장실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다. 물놀이장 관리 상태를 봤을 때,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 주차장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다. 약 5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다. 주차하고 물놀이장까지 조금 걸어야 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장 옆의 도로가에 주차를 많이 했다.

 

근처에 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슈퍼가 보이지 않았다. 남천(옥곡)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는 경우, 먹거리와 마실거리를 미리 준비해서 방문해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경산시장에 들어서 족발과 닭강정 같은 먹거리를 사온 가족들도 몇몇 보였다.

 

 

2018.08.03. 코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경산시 옥곡동 751-77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