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 대문사진 - 동대구역 인근 daum 지도>


동대구역 인근에는 숨겨진 주차공간이 많다. 오늘은 그 중에서 주말이면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대구MBC네거리에서 동대구역 방향(북쪽)으로 진행하면 오른쪽에 위치한 대백아울렛을 지나치면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는 길이 보인다. 위 대문사진 아래 부분의 핑크 화살표가 가르치는 부분이다. 골목으로 우회전하면 바로 앞에 CU 편의점이 보이는데, 그 곳에서 다시 좌회전을 할 수 있다. 바로 아래 <사진1>의 모습이다.


CU앞에서 좌회전을 하면 중앙선이 그려지지 않은 왕복 2차선 정도 될 만한 도로가 보인다. 이 도로 왼쪽이 모두 공영주차장이다. <사진1>에서 왼쪽에 보이는 흰색 승용차부터 저 멀리 휘어지는 도로 끝까지가 공영주차장이다. 



<사진1. 동대구로 공영주차장 대백아울렛(남쪽) 인근 입구>

- 왼쪽 흰색 승용차자리부터 쭈욱 주차공간이다.(사진 상으로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 <사진2>가 끝부분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사진2. 동대구로 공영주차장 동대구역(북쪽) 방향 출구>

대문사진의 붉은색 선을 따라서 계속 주차공간이 있다.

- 사진 상 왼쪽(동쪽)은 주차선이 그어져 있는 주차장이고, 왼쪽(서쪽)은 주차선이 없으니 불법주차이다.

- 일방통행이 아니지만, 동대구역 방향 출구에서는 차량이 진입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 차들이 모두 동대구역 방향을 바라보고 주차되어 있다.



<사진3. 동대구로 공영주차장 안내문>

동대구로 공영주차장은 1주차장과 2주차장으로 나눠져 있지만, 그 구분이 어디인지 알 수 없었다.

- 1주차장(위)는 동대구역 방향(북쪽)이고, 2주차장은 대백아울렛 방향(남쪽) 이다.



<사진3>에서 보이듯이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있는 주차장은 1주차장과 2주차장으로 나눠져 있지만, 분기점이 어디인지 알아볼 수 있는 표시는 없었다. 


1주차장과 2주차장의 큰 차이는 주말 무료 이용여부이다. 2주차장의 푯말에는 "토, 공휴일 무료개방"이라고 분명히 쓰여 있지만, 1주차장에는 그런 말없이 이용시간만 적혀있다. 2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이고, 1주차장은 "공영(민간위탁)주차장"이라는 차이도 있다.


1주차장이 동대구역과 더 가깝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적은 편이다. 1주차장 중에서도 동대구역으로 가까워질수록 빈자리가 더 없다. 북쪽(동대구역 방향)으로 끝까지 올라가 버리면 차를 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적당히 가보고 자리가 없으면 돌아 나와야 한다.


토요일 새벽에 주차하고 밤에 차를 찾으러 가고 있는데, 주차하는 곳이 1주차장인지 2주차장인지 알 수는 없지만, 단 한 번도 비용을 청구 받은 적이 없다.



2018.04.08. 코리.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